주문 목록 - 주문 현황 조회

주문 내역 확인 및 주문 처리를 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마이몰 , 통신사 채널 버튼을 모두 클릭하여 주문 건을 확인 해주세요.

  • 마이몰 : 하나카드 , 몰파이, CPS 채널

  • 통신사채널 : U+콕, 페이코

▶페이지 이미지 및 설명

주문 관리

1. 주문 검색하기

주문 내역을 일자 혹은 주문 번호, 상품 명 등을 검색하여 필요한 주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주문 내역은 최신 내역순으로 정렬됩니다.

  • 주문이 발생한 일자를 범위를 지정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 주문번호를 아는 경우에는 직접 주문번호를 입력하여 검색 가능합니다.

  • 주문한 사람 혹은 상품을 검색하여 주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주문 상태 별 주문 내역 조회하기

전체 탭에서는 모든 상태의 주문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탭 별 [엑셀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주문 내역 추출이 가능합니다.

- 주문 상태 탭 설명

주문상태 별 탭 메뉴를 누르면 원하는 상태의 주문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입금대기

구매자가 무통장입금(가상계좌)으로 주문 후, 입금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 주문완료

구매자가 상품에 대한 대금을 결제완료(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 완료 등)한 상태를 의미하며, 입점 파트너가 주문을 확인하여 '배송준비중' 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배송준비중 처리는 이용가이드의 '주문 처리 - 신규 주문 배송준비중 처리'를 참고해주세요.

  • 주문 대기 ( 주문 타입 > 선물 주문인 경우)

구매자가 선물 주문 완료 후 선물을 받은 사람이 주소지를 등록하기 전 까지의 상태를 의미하며, 선물 수락 및 배송지 입력이 완료되면, 이 상태는 '주문 완료'로 변경됩니다.

  • 배송준비중

입점 파트너가 주문을 확인하여, 곧 발송 처리 예정인 주문입니다.

발송처리는 이용가이드의 '주문 처리 - 발송처리'를 참고해주세요.

  • 배송중

배송준비중 상태에서 송장 등록 혹은 직접 배송으로 발송처리된 상태입니다. 이 상태부터 구매자는 '배송조회'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 배송완료

배송중 상태의 주문이 배송추적을 통해 완료되거나 판매자에 의하여 직접 배송완료처리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 구매확정

구매결정 기간내 구매자에 의하여 구매확정이 되거나, 배송완료 후 7일이 경과하여 자동으로 구매확정 처리된 상태입니다.

- 주문 상세 내역 보기

주문 번호를 클릭하시면, 해당 주문 건의 상세 정보(결제, 주문자, 수령자 정보)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 해당 주문 건에 대한 결제정보 및 수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문자 정보 및 수령 정보에 대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 고객 요청에의하여 수령자 정보 수정 필요 시 수령자 정보 > [수령자/ 배송지수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수정 가능합니다.

주문 상세

  1. 해당 주문 건의 주문 상태 변경이 가능합니다.

  2. 고객 요청에의하여 수령자 정보 수정 필요 시 [수령자/ 배송지수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수정 가능합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