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 목록 - 주문 현황 조회
주문 내역 확인 및 주문 처리를 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마이몰 , 통신사 채널 버튼을 모두 클릭하여 주문 건을 확인 해주세요.
마이몰 : 하나카드 , 몰파이, CPS 채널
통신사채널 : U+콕, 페이코
▶페이지 이미지 및 설명
1. 주문 검색하기
주문 내역을 일자 혹은 주문 번호, 상품 명 등을 검색하여 필요한 주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문 내역은 최신 내역순으로 정렬됩니다.
주문이 발생한 일자를 범위를 지정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주문번호를 아는 경우에는 직접 주문번호를 입력하여 검색 가능합니다.
주문한 사람 혹은 상품을 검색하여 주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주문 상태 별 주문 내역 조회하기
전체 탭에서는 모든 상태의 주문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탭 별 [엑셀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주문 내역 추출이 가능합니다.
- 주문 상태 탭 설명
주문상태 별 탭 메뉴를 누르면 원하는 상태의 주문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금대기
구매자가 무통장입금(가상계좌)으로 주문 후, 입금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주문완료
구매자가 상품에 대한 대금을 결제완료(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 완료 등)한 상태를 의미하며, 입점 파트너가 주문을 확인하여 '배송준비중' 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배송준비중 처리는 이용가이드의 '주문 처리 - 신규 주문 배송준비중 처리'를 참고해주세요.
주문 대기 ( 주문 타입 > 선물 주문인 경우)
구매자가 선물 주문 완료 후 선물을 받은 사람이 주소지를 등록하기 전 까지의 상태를 의미하며, 선물 수락 및 배송지 입력이 완료되면, 이 상태는 '주문 완료'로 변경됩니다.
배송준비중
입점 파트너가 주문을 확인하여, 곧 발송 처리 예정인 주문입니다.
발송처리는 이용가이드의 '주문 처리 - 발송처리'를 참고해주세요.
배송중
배송준비중 상태에서 송장 등록 혹은 직접 배송으로 발송처리된 상태입니다. 이 상태부터 구매자는 '배송조회'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배송완료
배송중 상태의 주문이 배송추적을 통해 완료되거나 판매자에 의하여 직접 배송완료처리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구매확정
구매결정 기간내 구매자에 의하여 구매확정이 되거나, 배송완료 후 7일이 경과하여 자동으로 구매확정 처리된 상태입니다.
- 주문 상세 내역 보기
주문 번호를 클릭하시면, 해당 주문 건의 상세 정보(결제, 주문자, 수령자 정보)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해당 주문 건에 대한 결제정보 및 수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문자 정보 및 수령 정보에 대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고객 요청에의하여 수령자 정보 수정 필요 시 수령자 정보 > [수령자/ 배송지수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수정 가능합니다.
해당 주문 건의 주문 상태 변경이 가능합니다.
고객 요청에의하여 수령자 정보 수정 필요 시 [수령자/ 배송지수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수정 가능합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