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어드민이 몰파이로 통합됩니다.
24년 8월 이전 입점사는 필수로 확인해 주세요 !
▶몰파이 오픈 일시
일자 :
24년 8월 1일 (목)8월 중 진행 예정, 정확한 일정은 추후 공지시간 :
오전 9시몰파이 입점사 어드민 URL : https://partner.mallpie.kr/auth/login
오픈 이후에는 기존 셀러드 어드민에서 상품 수정 및 배송 처리가 불가 합니다. (반영되지 않음 )
판매 채널에 반영 필요한 모든 사항은 몰파이에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오픈 전 꼭 확인해 주세요
▶오픈 전 진행 필요
※ 몰파이 > 상단 메뉴 [입점사 메뉴]에서 진행해 주세요!

1.계정 세팅
• 아이디 : 셀러드에서 사용하셨던 이메일 형식 아이디를 그대로 사용해 주세요.
• 비밀번호 :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 재설정'이 필요해요. ( 몰파이 로그인 페이지 하단 [비밀번호 재 설정] 클릭)
2. 입점사 정보 업데이트
요청 사항 : 1) 사업자 증빙자료 (사업자등록증, 통신판매신고증, 통장사본 ) 첨부가 필요해요. 2) 그 외 세부 정보가 잘 들어왔는지 전체적으로 검수 및 수정해 주세요.
업데이트 경로 : 상단 메뉴 [입점사 메뉴] → 상단 우측 프로필 ∨ → [업체정보관리] 페이지의 오른쪽 <사업자증빙자료 첨부>에서 <파일 첨부>를 클릭하셔서 업로드해주세요.
3. 배송 템플릿 업데이트
요청 사항 : 배송 템플릿/ 반품 배송지를 업데이트해주세요.
업데이트경로 : 상단 메뉴 [입점사 메뉴] → 좌측메뉴 [판매 설정] → 배송 템플릿
4. 상품 별 배송 정보 세팅 및 검수
요청 사항 : 1) 업데이트된 배송/반품 정보로 상품 별 배송 정책을 세팅해 주세요. 1) 그 외 세부 정보가 잘 들어왔는지 전체적으로 검수 해주세요. ㄴ브랜드명/상품 키워드/상품명/정상가/판매가/공급가/판매상태/옵션정보/이미지/상세정보 등\
경로 : 좌측메뉴 [상품 관리] → [상품 목록] → 각 상품 최 우측 수정 ⚙을 클릭해서 수정하실 수 있어요.
현재 셀러드 어드민에서 판매 중인 전체 상품 세팅 및 검수가 필요합니다.
( 동일 상품 다른 코드의 상품 포함)

▶변경 사항
1. 운영/계정
부운영자를 초대하여 운영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1개 계정으로만 로그인 가능했다면, 몰파이에서는 이메일 공유 없이 1개 입점사 당 2개 이상 계정을 등록하여, 다수 담당자가 각각의 이메일로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정별로 메뉴 권한 조정도 가능합니다.
단, 통합 이후에는 동일 사업자로 중복 회원 가입은 불가합니다.
2. 상품(등록/판매/관리)
샤방넷 연동이 가능합니다.
좀 더 편리하게 상품 판매 및 관리를 하실 수 있는 샤방넷 연동 개발이 완료되었습니다. 샤방넷에서 몰파이 상품등록, 수정, 주문 및 상품 문의 처리가 가능합니다.
U+, 페이코 관련 처리는 통합 오픈 이후에 진행 가능하오니, 그전에는 동일하게 셀러드 어드민에서 진행이 필요합니다.
상품 일괄 등록 기능이 생겼습니다.
엑셀 양식을 통해 다수 상품을 한 번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상품 업로드 후 반드시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상품 목록]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엑셀 파일의 서식을 변경하거나, 입력값을 누락하면 대량 등록이 안 될 수 있으니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상품 등록 후 md 승인 절차가 추가되었습니다.
상품이 처음 등록이 완료되면, 담당 md가 상품에 대한 검수를 진행합니다. 영업일 기준 2일 내 검수 완료될 예정이며, 검수가 완료되면 승인 완료 상태로 변경되고 전 채널에서 진열 및 판매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상품 등록(단건)상품 수정 검수 절차가 추가 되었습니다.
아래 재검수 항목이 수정된 경우, 담당 MD 승인이 되어야 수정된 정보가 시스템에 반영됩니다. ❗ 판매중인 상품의 정보를 변경하여 승인요청을 하셔도, 상품은 기존 정보로 계속 판매상태로 유지됩니다. 긴급하게 반영이 필요한 경우 담당 M D쪽으로 별도 요청해 주세요.
✔ 재검수 항목
[상품 정보] > 정상가, 판매가, 공급가
동일한 [상품 수정] 페이지 하단 [옵션 정보] > 옵션 판매 가격, 옵션 공급가
3. 배송
전 채널의 주문건 확인 및 배송 처리가 가능 합니다. (통합 오픈 이후부터 가능) U+, 페이코 주문 건과 그 외 채널 주문 건을 몰파이에서 모두 확인 및 배송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와 같이 상단에 U+콕/페이코 주문 건과 그 외 채널 (몰파이) 주문 건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모두 클릭하여 확인 후 누락되지 않도록 처리해 주세요.

4. 정산
월별 정산 내역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정산관리] > [월별 정산내역]에서 월 단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월 1일부터 말 일까지의 구매 확정 건 이며, 아래 프로세스로 진행됩니다.
정산 프로세스 : 월별 정산금액 확인 → 익월 10일까지 세금계산서 발급 (입점사) → 익월 25일경에 정산 계좌로 입금
정산 안내▶관련 문의
문의 사항은 담당 MD 쪽으로 문의해 주세요.
담당 MD가 없는 입점사의 경우에는 [email protected]로 매칭 요청과 함께 문의 사항 보내주시면,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