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어드민이 몰파이로 통합됩니다.

24년 8월 이전 입점사는 필수로 확인해 주세요 !

몰파이 오픈 일시

오픈 전 꼭 확인해 주세요

오픈 전 진행 필요

몰파이 > 상단 메뉴 [입점사 메뉴]에서 진행해 주세요!

1.계정 세팅

아이디 : 셀러드에서 사용하셨던 이메일 형식 아이디를 그대로 사용해 주세요.

• 비밀번호 :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 재설정'이 필요해요. ( 몰파이 로그인 페이지 하단 [비밀번호 재 설정] 클릭)

💡 이메일 형식 아이디로 변경하지 않은 입점사의 경우

셀러드 어드민에서 아이디 변경 후 진행 해주세요.

1)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 (셀러드 바로가기)

2) 아이디 변경 팝업 노출됨

3) 사용할 이메일 아이디 입력 후 등록

4) 변경 완료

2. 입점사 정보 업데이트

  • 요청 사항 : 1) 사업자 증빙자료 (사업자등록증, 통신판매신고증, 통장사본 ) 첨부가 필요해요. 2) 그 외 세부 정보가 잘 들어왔는지 전체적으로 검수 및 수정해 주세요.

  • 업데이트 경로 : 상단 메뉴 [입점사 메뉴] → 상단 우측 프로필 ∨ → [업체정보관리] 페이지의 오른쪽 <사업자증빙자료 첨부>에서 <파일 첨부>를 클릭하셔서 업로드해주세요.

3. 배송 템플릿 업데이트

  • 요청 사항 : 배송 템플릿/ 반품 배송지를 업데이트해주세요.

  • 업데이트경로 : 상단 메뉴 [입점사 메뉴] → 좌측메뉴 [판매 설정] → 배송 템플릿

배송 템플릿 설정 시 반품 주소지 설정이 필요하여,

[반품 주소지 관리]에서 반품 주소지 먼저 등록해 주시면 더 편리합니다.

4. 상품 별 배송 정보 세팅 및 검수

  • 요청 사항 : 1) 업데이트된 배송/반품 정보로 상품 별 배송 정책을 세팅해 주세요. 1) 그 외 세부 정보가 잘 들어왔는지 전체적으로 검수 해주세요. ㄴ브랜드명/상품 키워드/상품명/정상가/판매가/공급가/판매상태/옵션정보/이미지/상세정보 등\

  • 경로 : 좌측메뉴 [상품 관리] → [상품 목록] → 각 상품 최 우측 수정 ⚙을 클릭해서 수정하실 수 있어요.

다중 상품 일괄 배송 정보 세팅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 설명 참고)

[상품 목록] → 수정할 상품들 선택 → 베송 템플릿 수정 버튼 클릭

변경 사항

1. 운영/계정

  • 부운영자를 초대하여 운영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1개 계정으로만 로그인 가능했다면, 몰파이에서는 이메일 공유 없이 1개 입점사 당 2개 이상 계정을 등록하여, 다수 담당자가 각각의 이메일로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정별로 메뉴 권한 조정도 가능합니다.

부운영자 관리

2. 상품(등록/판매/관리)

  • 샤방넷 연동이 가능합니다.

좀 더 편리하게 상품 판매 및 관리를 하실 수 있는 샤방넷 연동 개발이 완료되었습니다. 샤방넷에서 몰파이 상품등록, 수정, 주문 및 상품 문의 처리가 가능합니다.

  • 상품 일괄 등록 기능이 생겼습니다.

엑셀 양식을 통해 다수 상품을 한 번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상품 업로드 후 반드시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상품 목록]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 대량 등록(다건)
  • 상품 등록 후 md 승인 절차가 추가되었습니다.

상품이 처음 등록이 완료되면, 담당 md가 상품에 대한 검수를 진행합니다. 영업일 기준 2일 내 검수 완료될 예정이며, 검수가 완료되면 승인 완료 상태로 변경되고 전 채널에서 진열 및 판매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상품 등록(단건)
  • 상품 수정 검수 절차가 추가 되었습니다.

아래 재검수 항목이 수정된 경우, 담당 MD 승인이 되어야 수정된 정보가 시스템에 반영됩니다. 판매중인 상품의 정보를 변경하여 승인요청을 하셔도, 상품은 기존 정보로 계속 판매상태로 유지됩니다. 긴급하게 반영이 필요한 경우 담당 M D쪽으로 별도 요청해 주세요.

✔ 재검수 항목

  1. [상품 정보] > 정상가, 판매가, 공급가

  2. 동일한 [상품 수정] 페이지 하단 [옵션 정보] > 옵션 판매 가격, 옵션 공급가

3. 배송

  • 전 채널의 주문건 확인 및 배송 처리가 가능 합니다. (통합 오픈 이후부터 가능) U+, 페이코 주문 건과 그 외 채널 주문 건을 몰파이에서 모두 확인 및 배송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와 같이 상단에 U+콕/페이코 주문 건과 그 외 채널 (몰파이) 주문 건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모두 클릭하여 확인 후 누락되지 않도록 처리해 주세요.

4. 정산

  • 월별 정산 내역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정산관리] > [월별 정산내역]에서 월 단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월 1일부터 말 일까지의 구매 확정 건 이며, 아래 프로세스로 진행됩니다.

정산 프로세스 : 월별 정산금액 확인 → 익월 10일까지 세금계산서 발급 (입점사) → 익월 25일경에 정산 계좌로 입금

정산 안내

관련 문의

문의 사항은 담당 MD 쪽으로 문의해 주세요.

담당 MD가 없는 입점사의 경우에는 [email protected]로 매칭 요청과 함께 문의 사항 보내주시면,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Last updated